본문 바로가기

국내 돈불리자/주식정보

유니드 주가 차트 분석 [코스피 014830] : 탄소중립! 이재명 대선 정책수혜주?

반응형

절대 종목 추천 글이 아님을 먼저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돈불리자입니다.

 

오늘의 종목은

유니드 입니다.

 

오랜만에 새로운 종목을 가져왔습니다.

 

간단히 이 회사가 어떤 것을 하고

어떤 이슈가 있고

주가 차트는 어떤지

하나씩 보겠습니다.


우선 유니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어떤 사업부가 있는지 보니

크게 2개의 사업부가 있네요.

유니드 홈페이지

그런데 사실 이런거 보면 모르잖아요 ㅎㅎ

그래서 유니드의 이슈를 한번 가져와 보겠습니다.

 

유니드를 네이버에 치면

탄소중립이라는 단어가 많이 나옵니다.

 

유니드가 탄소중립과 연관이 있을까요?

서울경제TV 뉴스 배요한 기자

뉴스에 써있는 것처럼

유니드는 국내 유일 탄산칼륨 제품 생산 업체입니다.

탄산칼륨은 탄소포집에 필수!

2050년 탄소중립까지 필수!

 

그러면 말 끝났죠?

확정적인 미래에 필요한 제품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대선이 포함되면요?

대선주자 중에 이재명 후보의 정책입니다.

인사이트코리아 이하영·서창완·박지훈 기자

이재명 후보의 정책 중에는

강력한 탄소세 정책이 있습니다.

 

기존 2050년 탄소중립을

2040년으로 앞당길 생각도 있는 것 같고요.

 

아직 대선이 끝나려면 두달 정도 남았지만

만약 이후보가 당선이 된다면

정책주로써

탄소중립 테마가 생길 수 있고

거기엔 유니드도 포함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그렇다면 차트를 봐야할텐데요.

차트를 보기 전에 한번

재무를 보고 넘어갈게요.

우선 돈은 잘 버네요.

2020년보다 2021년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유보율도 더 늘어서 더 안정적인 것 같고요!

여기에 PER은 5배 정도입니다 ㅎㅎ

PER 5배는 거의 주가 하단이네요.

저평가에, 돈은 잘벌고, 정책수혜도 예상되는군요. 

흑...

그런데 2022년 예상이 좀 그렇네요..

2021년보다는 안 좋아질 예상으로 써있다니..


그러면 마지막으로 차트를 보면서 마무리하죠.

 

우선 크게보겠습니다.

오늘은 대체로 장이 안좋아서

하락 마감을 했지만

 

첫번째 포인트!

잘보시면 5일선, 60일선, 122일선을 지지 받고 있어요.

 

아주 중요한 두번째 포인트!

그리고 기관이 12월부터

지속적으로 수량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주체가 연기금이라는 것!

연기금

오늘 하루 빼고는 거의 다 매수를 했습니다.

 

세번째 포인트!

스토캐스틱을 보면

단기 중기 장기

아직 상승여력이 남았다는 것!

 

그런데 하나.. 구름때가 위에 좀 두껍긴하죠?


돈불리자는 이미 보유중입니다.

최근에 들어가서

아직 손익분기에 비슷한데

 

저는 위에 차트 기준으로

20일선 깨지기 전까지는

홀딩해보겠습니다!

 

20일선이 깨진다 싶으면

바로 손절 칠거에요 ㅎㅎ

 

그러면 다음 업데이트 때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