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돈불리자/주식정보

SK이노베이션 주가 및 차트 분석 [코스피 096770] : 오늘의 급등 의미 찾기!

반응형
절대 종목 추천 글이 아님을 먼저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돈불리자입니다.

 

오늘의 종목은

SK이노베이션 입니다.

 

오늘 하루의 대장주로 있는

SK이노베이션

왜 이렇게 올리는지 궁금하고

이렇게 올리면 주가의 위치는 어떤건지

보려고 글을 써봅니다!


전체 흐름을 보기전에

오늘 하루 흐름이 어땠는지 한번 볼까요?

참고로 지금 장중이라 종가는 다시 체크 필요합니다!

시초가보다 현재가가 높고

하루종일 큰 빠짐이 없이 유지되는 

아주 강한 흐름을 보여준 

SK이노베이션 입니다.

 

상위 우량주 중에

최근들어 이런 큰 상승을

일봉으로 보여준 종목이 있나 싶네요.

 

그만큼 오늘 특별한 모습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이건 마치 작년 20년 초반에 시장이 좋을때

모습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올린 이유가 뭔지 찾아보니

아래와 같은 뉴스들이 뜹니다.

그런데 뉴스 내용이 조금씩은 다른거같아요.

 

1번 뉴스는 물적분할에 관한 이슈를 이유로 삼았고요.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2번 뉴스는 FOMC 불안감 해소 때문이라고 하는데

이건 쫌...

그러면 다같이 끝까지 좋아야할텐데 말이죠

 

3번째 뉴스

내년에 SK이노베이션의 매출 및 영업이익이 좋아지며

특히 영업이익이 흑자전환 되는 의미있는 해가 될 것이라고 썼습니다.

글로벌경제신문 이성구 전문위원 

KB증권 백영찬 애널리스트 리포트를 인용했더라고요.

그럼 제가 한번 찾아와 보겠습니다.

 

이 리포트네요 ㅎㅎ

KB증권 백영찬 애널리스트의

2022년 가장 주목해야 하는 기업

내용을 보시면

SK이노베이션이 좋은 이유는

1) 배터리 사업부의 흑자전환이 2022년에 될 것

2) 석유사업부의 영업이익이 좋아질 것 (정제마진의 강세로)

 

ㅎㅎㅎ

좋은 일만 남은 것처럼 보이네요.


돈불리자인 저도

SK이노베이션은 가지고 있지만

그런데 사실 물려있고

본전 오면 팔까 했거든요..

 

이게 배터리가 좋아져도 나중에 떼어낼거고

개인적으로 정유사업은 앞으로 투자할 생각이 없고요.

 

그래서 본전 오면 팔라고 생각했는데

위에 리포트를 읽어보니

2022년 

딱 1년만 더 봐볼까 고민이 되네요 ㅎㅎㅎ

 

참고로 저의 평단입니다...

에휴 저때 진짜 무슨 생각을 하고 들어갔는지...

백영찬 애널리스트는 42만원 목표값 제시했는데 올까요ㅜㅜ

 

그럼 마지막으로 제가 본전이 언제 올지

그리고 백영찬 애널리스트의 목표값인 42만원은 어딨는지

요즘 주가 추이를 한번 보겠습니다.

(참고로 지금 3시라 장중 차트 가지고 옵니다!)

사실 오늘은 급등을 했지만

아직은 지켜봐야하는 단계라고 생각되네요..

 

아직 위에 60일선이 저항선으로 버티고 있고

23만원 라인이 그 전에 저점들이 많이 겹쳐있는 구간이에요..

 

그리고 아직 구름때도 위에 있고요..

혹시 삼각수렴을 통해 60일선과 구름때를 통과해주면

위가 좀 더 뚫려보일 것 처럼 보이네요.

 

그래도 제 본전은 멀었다니.....

 

그래도 긍정적인 싸인들이 있네요.

1) 기관하고 외국인이 매수로 돌렸다!

특히 기관이 많이 돌렸다!

 

2) 스토캐스틱으로 봤을때

단기 중기 장기가 아직 상승여력이 남았다!

 

그러니 제 예상처럼 올라갈 수도 있다는 거죠!

그리고 제 본전도 올 수 있다는 뜻이고요 ㅋㅋ

 

그러니 저는 홀딩하고 본전부터 찾고 다시 생각할게요!!

 

이제 장이 끝나가는데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다같이 돈불리죠!

돈불리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