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돈불리자/주식정보

LG전자 주가 차트 분석 [코스피 066570] : 대폭락 긴급점검!!!

반응형

절대 종목 추천 글이 아님을 먼저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돈불리자입니다.

 

오늘의 종목은

LG전자 입니다.

 

오늘 월요일인데

거래소 개폭락했죠...

아니 월요일부터 이러기 있나요 진짜

니케이랑 상해 보면

보합인데

 

왜 우리나라만

코스피 -0.95%

코스닥 -1.49%

후려치고 있을까요

 

이런 날에 LG전자

-5.45%

무슨일이 벌어졌길래..

 

뉴스를 찾아보니

이렇게 많이 뜬 걸 볼 수 있어요.

"4분기 실적 예상치 하회"

아니 얼마나 떨어졌길래

이렇게 난리를 쳤을까요...

 

조선비즈 김효선 기자

매출액은 괜찮았지만

영업이익이 컨센서스 대비 21% 하회했다네요..

 

쫌 많이 낮긴하네요..

왜 영업이익이 떨어졌는지

그럼 이유를 좀 알아봐야하잖아요.

 

기사에도 써있지만

가전사업부의 원재료 및 물류비 가격 상승

가전과 TV 수익성 악화

이걸 이유로 들고 있네요.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리포트를 찾아봤어요.

오늘만 해도 수두룩 나왔더라고요.

 

제목만 쭉 한번 읽어보실래요??

 

오늘 나온 11가지 리포트

제목을 읽어보면

이번엔 아쉽지만 곧 좋아질 것이다

이런 느낌이 듭니다.

 

아무튼 지금은 안좋다는 느낌이 강하죠?

이런식이면 주가가 가기 힘들 것 같긴하네요..

 

11개의 리포트 중에

목표주가를 변동한 리포트는 2개입니다.

1개는 상향

1개는 하향

 

그러면 각각의 의견을 짧게 볼까요?

반응형

우선 상향 리포트

20만원으로 상향을 했지만

상향시킨 이유는

비영업가치를 고려한 것이고

 

사실 자체실적만을 봤을때는

하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다음으론 하향 리포트

여기 써있는 이유는

위에 기사와 일치하는 이유입니다.

추가적으로는 반도체 공급차질도 이야기 했네요.


리포트 내용이 전반적으로 너무 좋지않아요..

그러면

주가차트를 한번 보고 마무리 할까요?

 

잘보니

외국인은 작년 8월부터 팔고 있었고

급 기관들도 팔기 시작했네요..

수급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지를 해줘야 했던 60일선이 뚫려서

그 다음 지지로는 448일선이 보이는데

그러면 12만원때까지는 내려올 수도 있겠어요.

 

사실 직접 그린 추세선을 뚫렸을때

매도를 했어야했는데..

이번에는 제가 잘못 대응 했네요..

추세선 그리면 뭐하나 ㅎㅎㅎ

 

스토캐스틱을 보면

단기적으로는 바닥을 한번 내려온 거 같은데

중기나 장기적으로는

아직 내려올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게다가

구름때 아래로 내려와서

다시 뚫기에는 정말 많은 힘이 필요할텐데요..

설상가상이네요..


돈불리자는

LG전자를 보유중이며

아래와 같이 마이너스 입니다 ㅎㅎ

그런데 LG전자는

저한텐 장기투자용 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부가

살아날때까지 같이 갈거에요.

 

그거보고 들어갔으니깐요.

그때까지는 홀딩할꺼에요.

 

그러니깐 다들 힘냅시다!!

아직 LG전자 죽지 않았을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