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금 돈불리자/삼성한국형TDF2045

TDF가 뭔데? 왜 해야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돈불리자입니다.

 

오늘은 TDF 관하여

첫 글을 쓰는 날입니다.

 

TDF에 대해서 바로 수익 인증하는 것보다는

제가 TDF를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왜 하게 되었는지

 

이걸 한번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시작하긴 전에 절대로 특정 증권사 홍보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TDF가 뭔지 깊게는 몰라요.

 

대신 전문가가 잘 설명해놓은 동영상 공유드릴게요

(제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이고 좋아하는 선생님이에요)

 

 

동영상 다 보기 힘드시다면, 3분부터 TDF를 설명하고 7분부터는 TDF 가입방법 설명합니다.

 

제가 처음에 TDF라는 걸 알게 된 계기가 저 동영상은 아닙니다.

 

기억이 가물가물 하긴 하는데

유튜브에서 기웃기웃하다가

다른 동영상으로 정보를 얻었던 기억이 나네요.

 

아무튼 중요한 건 이겁니다.

계기!

 

제가 TDF를 알게 된 계기는

당시에 저는 투자는 하고 싶은데,

투자가 무섭고 겁나고

그래서 공격적인 투자는 하지 못하지만

그래도 투자로 큰돈은 벌고 싶고..

 

욕심쟁이였습니다.

 

그리고 직장인으로서

언젠간 퇴직을 할 텐데

퇴직 후에 인생이 걱정도 됐습니다.

 

그래서 연금도 생각했었습니다.

 

이런 생각으로 동영상 검색을 하니

TDF가 나왔습니다.

 

TDF = 연금저축 (?)

반은 맞고 반은 틀린 것 같습니다.

 

맞는 부분은 특정 시점까지

(저는 2045년까지입니다 ㅎㅎㅎㅎㅎ)

꾸준히 입금해야 한다는 점

 

그런데 단순 저축과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위에 동영상에서 설명하듯

나이에 맞춰서 투자를 해주는 상품입니다.

 

20대 30대에는 엄청 공격적인 투자로 고수익을!

40대 50대에는 서서히 안정적인 투자로 안전하고 꾸준한 수익을!

 

투자를 잘 모르는

그것도 쫄보 사회초년생인

저에겐

너무너무너무

필요한 상품이었습니다.

 

그래서

2019년 07월 29일부터

매월 꾸준히 10만 원 정도 넣었습니다.

 

그에 대한 수익 인증은 다음에 보여드리겠습니다.

 

제 글이 20대 30대 사회초년생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객관적인 판단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