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돈불리자/AIM

[긴 호흡으로 돈 불리는 AIM] 261일째 투자 수익 인증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돈불리자입니다.

 

오늘은 AIM 수익 인증하는 날입니다.

 

들어가기 전에

저는 절대로 AIM을 홍보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직접 알아보고 선택하여 시작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제 글을 읽고

20대 30대 사회초년생 여러분들이

처음 재테크를 시작할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랫글들을 안 보신 분들은 

이 글들도 같이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AIM 시작하게 된 이유

 

AIM 시작하게 된 이유

안녕하세요 사회초년생 여러분. 돈불리자입니다. 글을 시작하기 전에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저 돈불리자는 AIM을 절대로 홍보하려고 글을 쓰는 것이 아니며 AIM을 직접 알아보고 판단하여 시작하였음..

makesmoneyworking.tistory.com

돈불리자가 생각하는 AIM 장단점

 

돈불리자가 생각하는 AIM 장단점

안녕하세요. 돈불리자입니다. AIM 첫 글에선 제가 어떻게 AIM을 시작했는지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안보셨다면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AIM 시작하게 된 이유 AIM 시작하게 된 이유 안녕하세요 사회초년생 여러..

makesmoneyworking.tistory.com

 

그럼 수익 인증 시작하겠습니다.


261일째

 

(코로나 그래도 끝이 보인다)

 

최근에 미국 유럽이 난리가 나면서

보시다시피 저렇게 같이 훅 떨어졌습니다.

 

솔직히 AIM은 잘 버틸 줄 알았는데

미국이 흔들리니 AIM도 별 수 없더라고요..

 

그래도 최근에 반등을 많이 했어요

아직 갈길이 멀지만요

달러 기준 8.43% 하락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도 많이 올랐어요... 저번에는 15% 마이너스였는데 8% 마이너스면 그래 버틸게요..

 

달러 기준 말고 원화로 볼게요.

이렇게 보면 더 가슴 찢어지지만

봐야죠ㅠㅠ

한숨

ㅎㅎㅎ

 

지금 원화 기준
수익금 - 235,596원

수익률 -5.14%

정말 그래도 1주일 만에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오늘 AIM에서 리밸런싱 연락이 왔습니다.

 

 

지금 Orange Zone인데

평소에는 Green Zone 이었습니다.

그러면 현재 Orange Zone 이니깐

리밸런싱을 한다네요?

사실 약 6일 전에 이런 공지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포트폴리오

US달러, 미국 국채, 금

안전/대체 자산의 편입비중 증가

 

그래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 자문이 왔습니다.

자문 내용이 길어서 전체 공개는 어렵고

 

하나만 공개하자면

미국 장기 국채

스위스 금고 골드바

 

이 두 가지에 투자 비율을 엄청 높였습니다.

 

기대됩니다!!

정말!!

 

전 AIM 믿거든요!


여기까지가 오늘의 수익 인증입니다.

앞으로 꾸준히 인증을 할 예정입니다.

 

제 글을 보고 20대 30대 사회초년생

한분이라도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