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돈불리자/AIM

[긴 호흡으로 돈 불리는 AIM] 254일째 수익인증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돈불리자입니다.

 

오늘은 AIM 수익 인증하는 날입니다.

 

들어가기 전에

저는 절대로 AIM을 홍보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직접 알아보고 선택하여 시작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제 글을 읽고

20대 30대 사회초년생 여러분들이

처음 재테크를 시작할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랫글들을 안 보신 분들은 

이 글들도 같이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AIM 시작하게 된 이유

안녕하세요 사회초년생 여러분. 돈불리자입니다. 글을 시작하기 전에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저 돈불리자는 AIM을 절대로 홍보하려고 글을 쓰는 것이 아니며 AIM을 직접 알아보고 판단하여 시작하였음..

makesmoneyworking.tistory.com

 

 

돈불리자가 생각하는 AIM 장단점

안녕하세요. 돈불리자입니다. AIM 첫 글에선 제가 어떻게 AIM을 시작했는지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안보셨다면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AIM 시작하게 된 이유 AIM 시작하게 된 이유 안녕하세요 사회초년생 여러..

makesmoneyworking.tistory.com

그럼 수익 인증 시작하겠습니다.


254일째

 

(코로나 이런 코로나)

최근 코로나가 터진 후에도 

AIM은 잘 버텨줬습니다.

 

그런데 미국 유럽이 난리가 나면서

보시다시피 저렇게 같이 훅 떨어졌습니다.

 

솔직히 AIM은 잘 버틸 줄 알았는데

미국이 흔들리니 AIM도 별 수 없더라고요..

 

달러 기준 15.27% 하락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AIM 시작하고 하락이란 걸 본 게 처음인데

이렇게 많이 하락일 줄이야

 

달러 기준 말고 원화로 볼게요.

이렇게 보면 더 가슴 찢어져요..

그래프 보면 제가 3개월 전 수준으로

훅 갔어요

 

지금 원화 기준
수익금 - 517,961원

수익률 -11.29%

 

한숨이 저절로 나네요.


우리나라 코로나 때문에 난리죠

오늘은 환율이 1,285.7원을 돌파해서

11년 만에 에 최고 치라네요.. 

 

원·달러 환율 40원↑, 1,285.7원 마감…11년 만에 최고

오늘(19일) 원/달러 환율이 40원 급등하면서 11년 만에 가장 높아졌습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어제(18일) 종가보다 40원 오른 달러당 1,285.7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환율

news.kbs.co.kr

 

그래서 최근 10년 동안의 환율 그래프를 가져왔습니다.

 

출처: 네이버 증권

와..


그래도 3월에 조금 배당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어떤 것들을 보유하고 있는지

궁금하실 분이 계실까 봐

어떤 종목을 가지고 있는지 공개하겠습니다.

 

선진시장 비율이 좀 더 많네요.

그리고 선진시장 주식 위주로만 변동이 있었습니다.

 


여기까지가 오늘의 수익 인증입니다.

앞으로 꾸준히 인증을 할 예정입니다.

 

제 글을 보고 20대 30대 사회초년생

한분이라도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