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돈불리자/주식정보

[코스닥 047820] 초록뱀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돈불리자입니다.

 

글을 시작하기 전에 꼭 알리고 싶은 점이 있습니다.

 

저는 절대로 특정 회사를 추천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 같은 꼬맹이 주식 초보가 뭘 알겠습니까)

 

저는 이 회사가 투자하기에 적합한 곳인지

스스로 알아보고 정리하기 위하여 글을 쓰는 것입니다.

 

그래도 혹여 이 글을 보시는 분이 계신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코스닥 047820] 초록뱀

 

저번 주 금요일 장

마감되고 알게 된

초록뱀

 

난리 났죠.

출처: 네이버 금융

금요일 장 마감

29.88%

 

그것도 막판에

브레이크 걸려서

29.88%

 

코로나 이후인

3개월 그래프 보실래요?

출처: 네이버 금융

 

코로나 이후로 마찬가지로 쭉쭉 빠져서

와 771원까지 빠졌었네요.

 

65% 정도 빠졌었어요.

 

그런데 최근에 확 다시 올랐어요.

771원 기준으로 

약 2.1배

210%

 

저는 놓쳤지만

(그리고 들어갈 여유가 없지만)

아직 기회를 엿보는

우리의 20대 30대 사회초년생분들께

초록뱀

지금 들어가도 되는지

분석해드립니다.

 

초록뱀

어떤 곳인지 들어보셨나요?

드라마 좋아하시는 분들은 알 수도 있을 텐데

 

우선 공식적으로 설명된 개요를 보시면

출처: 네이버 금융

초록뱀 자체는 섬유류 회사이지만

지배회사인 초록뱀 미디어가 콘텐츠 제작사업을 합니다!

 

제가 진짜 너무 빠져서 봤던 나의 아저씨

 

제가 직접 보지는 않았지만

엄청난 인기를 받았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이 드라마를 보신 분들은

초록뱀이 제작한 드라마를 보신 분들입니다.

 

이런 드라마를 만드는 회사가

갑자기 30%씩 오르는 기적을 보였습니다.

 

왜일까요?

최근 뉴스를 보니깐 이런 뉴스가 있더라고요.

 

알이피, BTS 드라마 제작사 초록뱀과 손잡는다 - 머니투데이 뉴스

최근 엔터테인먼트 사업 전문가들을 경영진으로 영입한 알이피(스카이이앤엠)가 드라마 제작사 초록뱀과 엔터 공동 사업에 나선다. 26일 알이피는 초록뱀을 대상으로 타법인취득 자금 목적의 50억원 규모...

news.mt.co.kr

출처: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기사에 따르면 초록뱀에서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드라마를 제작한답니다.

 

이것밖에 없습니다.

 

이거밖에 없는데 쭉쭉쭉쭉 올랐습니다.

대단한 BTS

정말 대단합니다.

 

그러면 얼마나 회사는 튼튼할까요?

BTS로 확 올랐지만 이전에도 튼튼한 회사였을까요?



이번에는 좀 더 수치적으로 가치평가를 해보겠습니다.

이럴 땐 ROE PER PBR을 봐보면 좀 도움이 되겠죠?

 

(혹시 ROE PER PBR 모르신 분들은 아래 동영상 참고하면 좋아요!)

 

 

제가 좋아하는 슈카님이 엄청엄청 쉽게 설명해줍니다.

 

 

본격적으로 숫자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표에서 ROE를 먼저 보시면

2017년부터 2018년까지 계속 ROE가 마이너스였다가

다행히도 2019년에 8%

꽤 괜찮아졌네요.

그리고 영업이입과 당기순이익도 다 올랐고요!

 

연간 PER은 비교하기엔 데이터가 부족하지만

 PBR 낮은 상태로 유지되네요

 

그런데 EV/EBITDA 이게 좀 비율이 높아요.

70 배면 좀 높죠?

 

그래도 2019년까지 수치로 보면 돈을 조금씩 벌긴 하는 것 같은데

부채가 높아서 살짝 불안한 회사로 보이는데요.


이번엔 동일업종들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시가총액이 다른 기업들에 비해 너무 작습니다.

그래서 영업이익은 비교하기엔 너무 작지만

당기순이익이 엄청 높아요!

그리고 ROE도 나쁘지 않아요.

잘 버는 편인 거 같아요.

 

PER이 높나 싶었는데 동종업계랑 비교하면

평균 정도네요.

오 괜찮아요!

 

PBR도 낮네요.

수치로 보면 상당히 동종업계에선 괜찮아 보입니다.


다음은 우리 같은 개인들 말고

외국인과 기업들의 최근 모습들을 보겠습니다.

 

우선 외국인님들 어떻게 하는지 볼까요?

출처: 네이버 금융

1개월 동안 외국인은 매도를 더 한 것 같네요!

 

다음은 우리 기관

출처: 네이버 금융

기관들은 한 번에

매수를 확 했습니다.

 

지분율은 어떻게 될까요?

출처: 네이버 금융

2018년부터 보면 외국인 지분율이 많이 낮아졌고

최근에도 좀 더 빠졌네요.

 

기관은 크게 보니깐 예전과 비슷한 상황을 유지하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진짜 전문가가 평가한 투자의견은?

출처: 네이버 금융

없습니다.

관심 없나 봐요.


전문가님들의 의견까지 듣고

판단한 바로는

 

초록뱀

BTS의 힘이 어디까지 이끌어 줄까?

 

저는 회사의 기술을 보고 길게 주식을 하는 사람입니다.

단기적으로 BTS의 힘으로 초록뱀이 올라간 것이면

언제까지 그 힘이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안 하겠단 BTS의 관심이 있거나

드라마, 콘텐츠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선

유심히 지켜봐도 좋을 종목일 듯합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의견이었으며

이 글을 보신 분들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