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돈불리자/국내소식

나락가고 있는 코스피 코스닥 우리는 어떻게 해야하나

반응형
절대 종목 추천 글이 아님을 먼저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돈불리자입니다.

 

오늘의 종목은

이야기 안합니다.

 

왜냐하면

종목 이야기를 할 때가 아니거든요

 

오늘 아시다시피

코스피 코스닥 난리난 하루죠

코스피 -2.56%

코스닥 -2.84%

 

파란나라를 보았다

코스피

 

코스닥

 

후하후하

 

그래도 오늘은

아시아가 다같이 꺾였잖아요

 

니케이 -1.66%

상해 -2.58%

 

그래 차라리 같이 죽자

같이 죽어!!!!!

 

그래도 진짜진짜 다행인건

지금 현재 시간

유럽은 이렇습니다.

다행히

오늘 유럽은

조금은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미국 시작은 어떨까요?

아쉽게도 방금 시작했는데

또 떨어지면서 시작하네요....

 

뭐 자고 일어나면 어떨지

궁금하고 무섭고 떨리네요

반응형

 

그나저나

저는 오늘 코스피 2750이 깨지면서부터

KODEX 200를 진입했습니다.

 

남은 현금을 조금 들어갔고

 

2700 가까이 왔을때

추가로 더 들어갔습니다.

 

아직 2600까지는 깨져도 들어갈 돈이 있기에

그때까지는 물려도 들어가는 생각으로

들어갈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코스닥도 910이 깨질때부터

KODEX 코스닥150

들어가다가

900

890

이렇게 단위마다 조금씩 들어갔습니다.

 

코스닥도 어디까지 더 빠질지 모르지만

조심히 조심히

들어갈겁니다.

 

그런데 제가 오늘 들어간 이유는

완전 상승장으로 돌아설 것이라 생각하는게 아니라

 

기계적 반등을 기대해서입니다.

2700이 깨진 상태면 들어갔다가

2800 이상

2850까지는

충분히 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코스닥도 비슷하게 움직일 것이라 생각하고요

그래서 그런 반등 한차례를 얻기 위해

들어갔습니다.

 

저의 판단이 맞았는지

틀렸는지는

 

설날이 지나고 

대선이 지나고

4월 전에는

알려 줄 수 있을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다들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하나 부탁드립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