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돈불리자/AIM

[긴 호흡으로 돈 불리는 AIM] 230일째 수익인증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돈불리자입니다.

 

오늘은 AIM 수익 인증하는 날입니다.

 

들어가기 전에

저는 절대로 AIM을 홍보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직접 알아보고 선택하여 시작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제 글을 읽고

20대 30대 사회초년생 여러분들이

처음 재테크를 시작할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랫글들을 안 보신 분들은 

이 글들도 같이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AIM 시작하게 된 이유

 

AIM 시작하게 된 이유

안녕하세요 사회초년생 여러분. 돈불리자입니다. 글을 시작하기 전에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저 돈불리자는 AIM을 절대로 홍보하려고 글을 쓰는 것이 아니며 AIM을 직접 알아보고 판단하여 시작하였음..

makesmoneyworking.tistory.com

돈불리자가 생각하는 AIM 장단점

 

돈불리자가 생각하는 AIM 장단점

안녕하세요. 돈불리자입니다. AIM 첫 글에선 제가 어떻게 AIM을 시작했는지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안보셨다면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AIM 시작하게 된 이유 AIM 시작하게 된 이유 안녕하세요 사회초년생 여러..

makesmoneyworking.tistory.com

 

그럼 수익 인증 시작하겠습니다.


230일째 진행한 결과

 

지금까지 약 440만 원 투자금 넣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31만 원 정도 수익이 나왔습니다.

 

원화 기준 7.20% 상승

달러 기준 4.39% 상승

 


218일 때 제가 올린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교하기 더 쉽게 그래프를 하나 올릴게요!

 

 

달러 기준으로 보면 기간 수익률이 줄었죠?

근데 원화 기준으로 보면 저게 몇 퍼센트가 오른 거예요!!!


오늘 사실 이 포스팅을 쓰는 이유는

이와 같은 기사를 봤기 때문입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3699456

 

코로나 확산 우려로 환율 1,220원대 돌파, 6개월만에 최고치

[서울경제] 24일 원·달러 환율이 1,220원을 넘어서며 반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11.0원 오른 달러당 1,220.2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해 8월 1

news.naver.com

 

요새 우리나라 코로나 때문에 난리죠

근데 오늘은 환율이 1,220원을 돌파해서

6개월 만에 최고 치라네요.. 

 

그래서 최근 1년 동안의 환율 그래프를 봤습니다.

제 AIM 어플에서 가져왔습니다.

1년동안 환율을 보니 지금 솟아올라 

달나라까지 올라가게 생겼어요ㅜㅜ

 

그래서 걱정이 드는 차에

갑자기 AIM이 생각나서 들어오니

 

역시나

 

달러로 거래를 하는 AIM에서는

10여 일 전만 해도 16만 원 올랐던 게 지금 31만 원까지 올랐습니다.

 

제가 이래서 AIM을 하는 겁니다.

우리나라 원화 가치

이것만 믿기엔..

 

저는 그래서 AIM을 꾸준히 계속할 생각입니다.

안전자산으로요.


아직 2월 배당금은 들어오지 않아서

배당금이 들어오면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어떤 것들을 보유하고 있는지

궁금하실 분이 계실까 봐

어떤 종목을 가지고 있는지 공개하겠습니다.

 

선진시장 비율이 좀 더 많네요. 다 AIM에서 해준 것이니 믿고 갑니다.


여기까지가 오늘의 수익 인증입니다.

앞으로 꾸준히 인증을 할 예정입니다.

 

제 글을 보고 20대 30대 사회초년생

한분이라도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